석면탈크 검출된 베이비파우더 14가지 품목

[일상/생활/상식]

석면이 검출된 8개사 12개 품목(1개 원료제품과 11개 완제품)


식양청이 8개사 12개 품목(1개 원료제품과 11개 완제품)에서 석면이 검출됐다고 4월1일 발표.

석면이 검출된 품목은 덕산약품공업에서 수입한 파우더 원료인 '덕산탈크'와 이 원료로 만든 보령메디앙스 '보령누크베이비파우더', 유씨엘의 '베비라 베이비콤팩트파우더' 등 11개 완제품이다.

석면탈크가 검출된 베이비파우더 14가지 품목



탈크란?

탈크는 분말 형태의 광물질로 베이비파우더를 비롯한 분 형태의 의약외품ㆍ화장품이나 의약품 부재료로 널리 쓰인다.



석면이 왜 위험한가?

석면은 세계보건기구(WHO) 산하 국제암연구소(IARC) 지정 1급 발암물질로 지정하고 있는 물질이다.

연구에 따르면 석면을 공기 중으로 흡입하면 석면폐와 예후가 불량한 폐암, 악성중피종 등 불치의 질병이 유발되며 폐암과 중피종은 저농도의 석면에도 일정기간 폭로되면 발생할 수 있는 질병으로 알려져 있다는 것이다.

또한 일부 연구에서는 장관계의 암과 인후두암, 유방암, 난소암, 신장암, 췌장암, 부고환암, 임파선암, 원형무기폐, 흉수나 흉막염까지 유발한다는 보고가 있어 선진국에서는 이미 오래 전부터 규제 대상이거나 사용금지 물질로 정하고 있는 물질이 바로 석면이다.

석면 노출 후 20년에서 길게는 30년까지 긴 잠복기를 가진 후에 발생하고 중피종이 일단 확인 된 후에는 1년 이내 사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어서 특별한 치료법도 없는 것이 현실이라고 하니 일단 석면을 멀리하는 것이 가장좋은 방법이겠다.

또 석면을 직접 취급하지 않는 성인들에게도 그 배우자나 부모가 석면에 노출됐다면 옮겨온 석면 노출로 중피종이 발생한 경우도 보고되고 있을 정도로 석면은 죽음을 부르는 최고의 발암 물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겠다.



유명 화장품ㆍ제약사도 석면탈크 사용

석면이 들어간 탈크가 국내 300여 개 화장품ㆍ제약ㆍ식품업체에 원료로 공급됐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고 하는데 오늘 오후에 해당 업체의 이름을 발표한다는군요.
 
신고

'연예계 뒷담화'를 구독해보세요. RSS란?
Posted by

::: 사람과 사람의 교감! 人터넷의 첫 시작! 댓글을 달아주세요! :::

  1. 피터날아라 [2009.04.07 12: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nuk 제가 군대있을 적에 즐겨쓰던 파우더 ㅎㅎㅎ
    냄새가 넘 좋은것 같아요. 군대에서 좋은건 다썼는데 막상 나오면 내몸을 막대하게 되요 ㅠㅠ

    • [2009.04.07 12: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전 사실 화장품을 잘 사용하지 않는 경우라서 기껏해야 스킨 바르는 정도에요.

      제 군대 동기중에도 피부에 엄청 신경을 쓰던 녀석이 한 명 있었는데 돌이켜 보면 부럽기도 했던 것 같아요. 자신을 다듬는거잖아요.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