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광고로 광고비 받았다.

[일상/생활/상식]




블로그 광고로 광고비 받았다.



블로그 광고인 애드스마트에서 처음으로 광고비를 받았습니다. 외환 수표로 받아야만 하는 애드센스와는 다르게 통장으로 직접 입금이 되니까 기분이 새롭네요.



애드클릭스는 다음캐쉬로 지급.



예전에 다음에서도 통장을 통해서 받아본 적이 한 번 있기는 한데 다음의 애드클릭스의 경우는 다음캐쉬로 광고비가 지급되고 다음캐쉬가 일정 금액이 되면 정해둔 통장으로 이체를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이런 과정을 블로거가 직접 시행해야 하는 불편이 따릅니다.



애드센스는 외환수표로 지급.



그래도 은행까지 가서 환전해야 하는 구글의 애드센스보다야 덜 불편한 편에 속합니다. 구글은 일단 구글 코리아에서 시행하는 것이 아니므로 멀리 바다 건너 미국의 구글에서 수표를 발행해 주면 그것을 우편을 통해서 받아보는데 우편은 일반 우편과 등기우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반 우편은 무료인 대신 시간이 오래 걸리는 불편이 따르는 반면에 등기우편은 24달러를 내고 조금 더 일찍 받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렇게 받은 수표를 은행에 가서 바꾸는데 현금으로 손에 쥐여주는 것이 아니라 통장으로 입금을 해줍니다.



애드스마트는 통장으로 입금.



애드스마트의 경우는 처음에 광고를 등록하려고 설정할 때 통장번호를 함께 등록해뒀다면 애드스마트에서 광고비를 지급해줄 때 바로 그 등록해 둔 통장으로 입금이 되는 겁니다. 입금으로만 본다면 단연 애드스마트가 최고입니다.

블로그 광고에 있어 광고비의 금액 면을 비교하는 것은 저마다 조금씩 환경이 다르므로 다소 무리가 따릅니다.

제가 사용해본 광고는 구글의 애드센스, 다음의 애드클릭스, 애드스마트, 링크프라이스 인데 애드센스가 제일 오래되었고 링크프라이스의 경우는 한 달 전쯤에 잠깐 달았다가 전혀 반응이 없어서 광고를 내렸었는데 이번에 다시 한 번 도전을 해보려고 다시 달아 봤습니다.



링크프라이스는 쇼핑몰도 운영한다.



애드센스, 애드클릭스, 애드스마트의 경우는 한 번 설치만 해두면 크게 달라지는 것이 없는 반면에 링크프라이스는 블로거가 여러 개의 광고 중에 골라서 설치를 해뒀다가 또 기간이 만료되면 다른 광고를 달아야 하는 불편이 있는 것 같습니다. 또 다른 점이 있다면 쇼핑몰을 운영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마우스 몇 번 움직였더니 정말 저만의 쇼핑몰이 생기더군요. 신기하긴 한데 이용자가 생기기는 할지 걱정입니다. 화면 오른쪽에 "ShopPortal" 또는 "연예계 뒷담화 쇼핑몰"이라고 표시된 것이 바로 제 쇼핑몰입니다.

저 같이 자주 인터넷에 들어오기 어려운 경우에는 잘 맞지 않는 광고라는 생각이 드는데 일단 다시 달았으니까 적어도 한두 달을 사용해 봐야 알겠지요. 적어도 한 달만 달아두면 블로그 방문자의 반응이 있는지 없는지 알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신고

'연예계 뒷담화'를 구독해보세요. RSS란?
Posted by

::: 사람과 사람의 교감! 人터넷의 첫 시작! 댓글을 달아주세요! :::

  1. 티런 [2009.05.12 16: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애드스마트 하시는군요.
    애드클릭스랑 비교하면 단가가 어떤까..궁금하네요^^

  2. 므흣한아저씨 [2009.05.12 18: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애드스마트가.. 수익이 나오긴 나오는군요;;;;

    전 클릭률이 너무 낮아서요; ^^;

  3. 핑구야 날자 [2009.05.12 22:5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깔끔하게 정리하셨군요.. 서로서로 알아서 하면 좋은데 추천하고 나가기 바뻐서
    전 해드릴께요 티 안나게...

  4. 행복박스 [2009.05.13 10: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님 애드스마트 좋은가요?
    애드클릭스는 단가가 너무 낮아서리..ㅠㅠ

    • [2009.05.13 11: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이제 한달을 달아 봐서 비교하기 어렵네요.
      단가는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단지 광고의 형태가 거의 고정적이어서 아쉽네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