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미네이터:미래전쟁의 시작>-터미네이터 군단

[TV/영화/연예]


T-600



'스카이넷'의 대표적인 직립 병기 'T-600'. 'T-600'은 분당 3,000~6,000발까지 연사 가능한 소형 총을 휴대하고 있으며 배낭에 탄약을 가득 싣고 다닌다. 이 모델은 현재 영화상에서 더 이상 생산되지 않고 기계진영은 이미 생산된 것을 유지하며 부숴지고, 낡거나 위장이 벗겨진 것들은 보수하여 사용한다.



T-800



T-600의 단점을 보완하여 더 작고 날렵한 몸체에 인간의 피부와 동일하게 보이는 인조 피부를 씌워 인간과 같은 모습의 터미네이터 'T-800'을 만들어냈다. 존 코너를 암살하기 위해 <터미네이터> 이전 시리즈에서 과거로 보내는 터미네이터(아놀드 슈왈츠제네거)도 바로 이 'T-800'이다.



헌터킬러 (Hunter-Killers)



전투기형 '터미네이터'. '헌터 킬러'는 공중을 순찰하고, 지상을 비추면서 적의 유무를 탐지한다. 'T-600'과 마찬가지로 '헌터 킬러'는 완전히 진화된 형태가 아니라 아직은 덩치가 크고 그 지능이 떨어진다.



에어로스태트 (Aerostats)



인간 생존자를 찾기 위해 고안된 소형 머신이 바로 '에어로스태트'다. 1.2미터에 달하는 안테나는 지상에 거주하는 인간의 징후를 감지한다.



하베스터 (Harvester)



대략 25미터의 거대한 신장을 자랑하는 '하베스터'는 거미를 연상시키는 외형을 가졌다. 인간의 몸통과 흡사한 상체지만 강철로 된 팔다리가 뻗쳐있어 인간을 잡을 수 있도록 집게 모양의 팔을 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러 개의 카메라가 설치되어 있어 흩어져있는 표적을 샅샅이 뒤져서 찾아낸다.



모터 터미네이터 (Moto-Terminators)



'하베스터'가 표적을 놓칠 경우 '모터 터미네이터'를 발진시킨다. '모터 터미네이터'는 '하베스터'의 다리에 장착되어 있어, 표적이 도망갈 경우 다리에서 내려와 목표물을 추격한다. 오토바이와 같은 외형을 지닌 '모터 터미네이터'는 역시 살상용 총이 장착되어 있지만 주 임무는 탈출한 자들을 되찾아서 '하베스터'에 복귀한 뒤 수송편에 보내는 것이다.



하이드로봇 (Hydrobot)



스카이넷이 지상뿐만 아니라 바다나 호수, 강에서 활약할 아주 독특한 수륙양용 터미네이터로 개발한 것이 바로 '하이드로봇'. 1.2미터 가량의 길이로 마디마디 분절된 뱀의 형상을 하고 있고 눈이 없는 대신 뾰족한 촉수가 있어 먹이를 가차없이 뚫는다. '하이드로봇'은 지상에서는 소리에 반응하고 물에서는 진동에 반응한다.

[출처] http://movie.naver.com/movie/mzine/cstory.nhn?nid=547&page=1


트랜스포머의 번쩍번쩍 빛나는 최첨단 변신 로봇은 아무리 영화라지만 현실과 동떨어진 느낌이 강했었다. 마치 다른 사진 두 장을 겹쳐놓는 느낌이라고 하면 이해할 수 있을까?

그러나 터미네이터의 등장하는 로봇들은 로봇이 만들어낸 기계군단이지만 어딘가 모르게 손때가 묻은 느낌이 난다. 다르게 얘기하면 트랜스포머는 디지털적인 느낌이고 터미네이터는 아날로그의 느낌이 난다고 말하고 싶다.

2009/05/08 - [TV/영화/연예] - 터미네이터 4, 4분짜리 새 영상
2009/04/23 - [TV/영화/연예] - '터미네이터 4' 본 예고편 공개!

신고

'연예계 뒷담화'를 구독해보세요. RSS란?
Posted by

::: 사람과 사람의 교감! 人터넷의 첫 시작! 댓글을 달아주세요! :::

  1. 미자라지 [2009.05.18 07: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터미네이터4...ㅋ
    정말 기대됩니다..^^

  2. 핑구야 날자 [2009.05.18 08:1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리 아이들도 로봇 조립하는라...저 정도 수준은 아니지만..

  3. 행복박스 [2009.05.18 14: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번주에 개봉하죠...
    천사와 악마 포기하고
    지금 이거 기다리는 중입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