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의 다이어트

[일상/생활/상식]

나이가 들면 왜 체지방 분해가 힘든 것일까? 가장 심플하게 말한다면 육체적으로 신체의 기능들이 노화되기 시작하는 시기로 모든 활동들이 저하되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즉, 신진대사의 흐름 또한 원활하지 않게 되어 평소와 같은 열량을 섭취해도 잉여 에너지가 남아 지방으로 축적된다. 또한 신체의 기력저하로 인해 외부 및 내부에서 생기는 노폐물 들은 순환이 안 되는 몸 안에서 고스란히 쌓이게 되는데 이렇게 신체의 여기저기 쌓인 노폐물들은 호르몬 분비와 모든 신체의 흐름을 방해하기 때문에 동일한 운동과 식사조절을 한다고 해도 체지방을 분해 하는 능력은 현저히 떨어져 다이어트는 더욱 힘들 수 밖에 없다.

중년의 경우 지방분해와 함께 기초대사량을 증가시키고 신진대사를 활성화 시키는 치료를 함께 해야 한다. 몸이 노화되면서 오는 신체의 변화와 현재 자신의 상태를 꼼꼼하게 점검해서 이에 맞는 다이어트 계획을 세워야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중년의 비만을 해소하는 적절한 다이어트 방법으로 한방 다이어트를 추천할 수 있다. 한방에서 말하는 다이어트는 신진대사의 활성화와 더불어 혈관과 장기에 쌓여있는 노폐물을 제거함으로써 노폐물에 붙어있는 체지방을 함께 제거하는 것에 원리를 두고 있다. 즉 다이어트 한약을 복용함으로써 신진대사의 기능을 활성화 시킴과 동시에 기초대사량을 높여주어 지방이 축적되어 쌓이는 것을 막아준다. 물론 개인별로 맞는 운동과 균형 잡힌 식사를 함께 병행한다면 더욱 더 건강하게 날씬한 몸매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

다이어트는 꾸준히 해 주는 것이 요요 현상 없이 성공하는 비결 중 하나이다. 특히 중년의 경우 한번에 많은 체중을 줄이는 다이어트 보다는 천천히 감량할 수 있도록 목표를 세우고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건강에 바람직하다. 하지만 장기복용의 어려움 때문에 중도 초기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보완해 천천히, 꾸준하게 다이어트 할 수 있도록 돕는 농축환약이 인기를 끌고 있다. 기존의 환약의 제조방식과는 달리 탕약을 달여 이를 오랜 시간 동일한 온도로 중탕을 하여 농축시킨 후 알약모양으로 제조를 한 것으로 복용 시 흡수와 소화가 빨라 그 효능 또한 탕약을 능가하기에 더욱 간편하고 효과적이다.

'일상/생활/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XP 기반 매트릭스  (0) 2008.11.14
자신의 성향을 알아 보는 테스트  (0) 2008.11.13
중년의 다이어트  (0) 2008.11.12
올바른 두피마사지  (0) 2008.11.06
올바른 샴푸법  (0) 2008.11.05
올바른 헤어 스타일링 방법  (0) 2008.11.03

'연예계 뒷담화'를 구독해보세요. RSS란?
Posted by

::: 사람과 사람의 교감! 人터넷의 첫 시작! 댓글을 달아주세요!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