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수입을 지급받기

[일상/생활/상식]

1. 주소 확인

다음에 설명할 수입과 개인확인번호(PIN)는 계정에 설정된 주소로 발송되므로 지급받는 주소와 수취인 이름이 정확한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수표 및 Western Union 지급 방식에서는 계정에 입력된 수취인 이름이 그대로 사용됩니다.


내 경우 'Son Ki-Won'으로 이름을 계정에 등록했고 수표에 사인할 때 역시 등록 된 그대로 'Son Ki-Won'이라고 적어서 수표를 환급 받았습니다.

주소
Son Ki-Won
000-00
Jowon-dong, Jangan-gu
Suwon-si
Gyeonggi
SEOUL 442-600
KOREA (REP.)

로 등록하였다.




2. 세금 정보 제공

거주 지역에 따라서는 세금 관련 정보를 제출해야 할 수 있습니다. 해당 게시자는 내 계정 탭의 세금 정보 페이지에서 세금 정보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상황에 맞는 양식을 찾아 필요한 정보를 입력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가 제공됩니다.


세금 정보는 미국에 거주하고 있지 않는 경우에는 특별히 기록할 사항이 없습니다. 따라서 '미국 내 활동이 없는 웹게시자'를 선택하면 '제출 완료 - 미국 내 활동이 없는 웹게시자'라고 설정이 됩니다.




3. 지급 방식 선택

지급받는 주소에 따라 수표, 전자송금(EFT), Western Union Quick Cash 등 다양한 지급방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계정 설정 페이지에서 지급정보 [수정] 링크를 클릭하면 간편하게 사용 가능한 지급 방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은 아직 '전자송금(EFT)'을 지원하고 있지 않아서 '수표 - 속달 등기우편 (US$24.00처리 수수료)'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느긋한 성격이 되지 못해서 비용을 들이더라도 속달 등기우편을 이용하기로 정했습니다. 가끔 등기비용이 아깝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 안전하게 받아볼 수 있다는 것으로 위안을 삼고있습니다.




4. PIN 및 전화확인 번호 입력

계정 잔액이 확인 기준액에 도달하면 계정의 지급 주소로 개인확인번호(PIN)를 보내드립니다. PIN을 받아 계정에 입력해야 수입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PIN은 일반 우편으로 발송되며 도착하기까지 2~3주가 소요됩니다.

거주 지역에 따라서는 전화번호 확인을 요청할 수도 있는데, 미리 지정된 시간에 Google 시스템에서 전화를 걸면 게시자는 애드센스 계정에 표시되는 확인 번호를 전화기 버튼으로 누르면 됩니다.


이건 맨 처음 한 번만 하면 됩니다. PIN을 받아서 계정 설정에 등록해 주면 그다음엔 무사통과입니다. 나같은 경우에 전화번호는 휴대전화 번호를 남겼는데 이로써 등기우편을 받아볼 때 DHL에서 연락이 오기도 합니다.




5. 지급 기준액 이상의 수입 발생

미지급된 총 수입이 지급 기준액에 도달하면 그 다음 달 말에 수입이 지급됩니다. 지급 기준액은 계정에 지정된 보고용 통화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지급 기준액이 100달러인 경우, 1월에 미지급된 수입이 100달러에 도달하고 위의 4단계를 완료한 경우 수입은 2월 말에 지급됩니다.

총 수입이 지급 기준액에 미달할 경우 수입은 그 다음 달로 이월되어 지급 기준액에 도달할 때까지 누적됩니다.


맨 처음엔 지급 기준액을 채우는데 몇 달이 걸렸습니다. 정말 내가 운영하는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달아서 미국산(?) 수표를 만져볼 수나 있을까 싶었는데 기다림의 끝에 열매를 맛볼 수 있다고 정말 수표가 오기는 옵디다. 얼마나 감격스러웠는지 혼자서 방안을 뛰어다녔지 뭡니까. 물론 금액이야 지급 기준액을 겨우 넘기 초라한 수준이었지만 저로선 로또에라도 당첨된 기분이었답니다. ㅠ.ㅠ

신고

'일상/생활/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검색사이트에 검색등록했어요.  (2) 2009.03.23
Gmail, 티스토리 초대장 나눠드립니다.  (19) 2009.03.22
애드센스 수입을 지급받기  (2) 2009.03.15
아이스팟  (0) 2009.03.05
쓰리 몽키스 (Three Monkeys, 2008)  (0) 2009.03.02
정월대보름축제  (0) 2009.02.06

'연예계 뒷담화'를 구독해보세요. RSS란?
Posted by

::: 사람과 사람의 교감! 人터넷의 첫 시작! 댓글을 달아주세요! :::

  1. 달도깨비[월정] [2009.03.15 19:1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과연 도달할 수 있을지..그리고 올 수 있을까....
    이 바닥(?)에 너무 늦게 들어와서....

    월정

    • [2009.03.15 19: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블로그 생활을 꾸준히 하다보면 언젠가 머지않아 지급 기준 금액에 도달하게 되겠죠.

      믿음을 가지고 기다려 보세요.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