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다리 예쁘고 날씬하게

[일상/생활/상식]

▶ 근육형 다리

종아리에 알통이 단단하게 밴 사람은 하체를 많이 쓰는 운동선수나, 학교가 높은 곳에 있어 매일 언덕을 오르는 경우, 7cm 이상의 하이힐을 자주 신는 경우가 많다. 근육형 종아리는 이미 셀룰라이트가 딱딱하게 굳어 자리를 잡은 상태이므로 부드럽게 근육을 풀어주는 마사지가 필수. 줄넘기나 러닝머신 등의 근력 운동은 근육을 더욱 단단하게 만들므로 되도록 자제하고 유연성을 기르는 요가나 스트레칭을 꾸준히 할 것.

1. 가볍게 주먹을 쥐고 근육이 뭉친 부분을 두드린다.
2. 엄지손가락으로 굳어 있는 곳을 꾹꾹 눌러준다.
3. 종아리 아랫부분을 손바닥 전체로 감싸고 강하게 주무른다.


▶ 붓는 다리

저녁이 될수록 다리가 부으면서 종아리가 굵고 단단해지는 유형.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못해 수분이 고이는 것이 원인이다. 오래 앉아서 일하거나 운동량이 적은 경우, 짠 음식을 좋아하는 경우도 다리가 붓기 쉽다. 종아리가 쉽게 붓는 경우 과도한 운동을 하면 근육이 생기기 쉬우므로 산책이나 스트레칭을 자주 하며, 세븐라이너나 뷰렉 등 시중에 나와 있는 종아리 전용 마사지 기계를 사용해도 효과적이다.

1. 쿨링 효과가 있는 슬리밍 젤을 바르고 흡수될 때까지 마사지한다.
2. 보디 크림을 얇게 바른 후 랩을 돌돌 말아준다.
3. 병을 이용해 종아리 윗부분을 중심으로 부드럽게 문지른다.


▶ 지방형 다리

부기와 셀룰라이트가 결합해 살처럼 굳었거나 전체적으로 몸에 지방이 많은 비만형. 종아리는 물론 허벅지까지 전체적으로 하체가 두껍고 셀룰라이트로 인해 피부 표면이 울퉁불퉁하다. 마사지보다는 식이요법과 유산소 운동으로 몸 전체의 체지방량을 떨어뜨리는 것이 급선무. 빠르게 걷기나 에어로빅, 줄넘기를 하루 30분 이상 꾸준히 해주며 운동 후에는 반드시 스트레칭으로 뭉친 근육을 풀어줄 것.

1. 천장을 보고 누워서 자전거 페달을 돌리듯 다리를 돌린다.
2. 양손으로 발끝을 잡고 쭉 당긴다.
3. 내용물이 있는 무거운 병을 이용해 강하게 문지른다.


▶ 문지르기

1. 마사지 병 선택하기 내용물이 들어 있고 유리 두께가 두꺼운 맥주병을 고를 것.
2. 다리 근육 긴장시키기 한쪽 무릎을 약간 세우고 앉아 양손으로 발끝을 쭉 당긴다.
3. 주먹으로 두드리기 한쪽 다리를 약간 세우고 앉아 가볍게 주먹을 쥐고 종아리 옆 라인을 강하게 두드린다.
4. 강하게 주무르기 한쪽 손으로 무릎이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한 다음 다른 손으로 종아리 부분을 강하게 주무른다.

'연예계 뒷담화'를 구독해보세요. RSS란?
Posted by

::: 사람과 사람의 교감! 人터넷의 첫 시작! 댓글을 달아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