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폭격기(tu-95)에 긴장한 일본(日)과 미(美) 항모

[뉴스/경제/스포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러시아의 Tu-95 폭격기


러시아의 전략 폭격기(Tu-95) 한 대가 2월 9일 오전 한때 일본 영공을 침범해 일본의 전투기 등이 긴급 발진해 영공 밖으로 퇴각시켰다고 일본 언론들이 당국의 발표를 인용, 보도했으나 러시아 당국은 영공 침범 사실을 부인했었다.

이어서 러시아의 전략 폭격기(Tu-95)는 2월 9일 태평양 해역에서 작전 중이던 세계 최대 규모의 미 항모(航母)인 니미츠호 위로 저공 비행해, 미 전투기들과 대치하는 상황이 일어났다고 AP통신이 2월 11일 미 국방부 관리의 말을 인용해 보도한바 있다.

러시아 폭격기(Tu-95)의 비행 경로를 둘러보면 2월 8일 야간 4대의 러시아 폭격기(Tu-95)가 우크라이나의 공군기지에서 이륙해 이중 2대가 2월 9일 오전에 일본의 동남쪽 해안으로 접근해 일본의 남서쪽 방향으로 비행하는 과정에서 소후간섬 상공을 지나게 되어 일본의 F-15 등 전투기 22대와 조기경보기(AWACs) 2대가 출동 해 3분간 대치하는 상황이 벌어졌다.

이와 비슷한 시각에 러시아의 폭격기(Tu-95) 2대가 서태평양 해역에 있던 미국의 항공모항에 근접비행을 했고 이에 미국의 항공모항 측에선 F-18기 4대를 출동시켜 러시아의 폭격기(Tu-95)는 퇴각하게 된 것이다.

'연예계 뒷담화'를 구독해보세요. RSS란?
Posted by

::: 사람과 사람의 교감! 人터넷의 첫 시작! 댓글을 달아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