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씬하게 옷 입는 방법

[일상/생활/상식]

날씬한 허리


보정속옷으로 몸을 조여 건강을 해치기보다는 조금 영리하게 옷을 입어 맵시를 내면 어떨까. 체형에 맞게 옷을 적절하게 고르기만 하면 보정속옷 부럽지 않은 라인을 살릴 수 있다.

1. 큼직한 무늬는 피할 것. 강한 인상을 주는 크고 화려한 무늬의 옷은 몸을 확대되어 보이게 한다. 반짝이는 소재 역시 마찬가지. 날씬해 보이기를 원한다면 옷을 고를 때 이 두 가지는 피하도록 하자.

2. 현재의 내 몸에 맞는 옷을 고를 것. 당 연한 얘기 아닌가, 할지 모르지만. 의외로 많은 여성들이 자신의 사이즈가 아닌 옷을 구입한다. 몸매에 자신이 없어 더 큰 사이즈를 고르기도 하고, 곧 다이어트에 성공할 것으로 여기고 작은 사이즈의 옷을 사기도 하는데, 양 쪽 모두 날씬한 옷맵씨를 내는 데에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지금 맞는 옷을 구입하고, 다이어트로 사이즈가 줄면 수선집에 옷을 맡기면 그만이다.

3. 크롭트 팬츠는 노, 노, 노. 무릎선까지 내려오는 크롭트 팬츠는 다리를 짧아 보이게 만든다. 가늘고 긴 모델 몸매가 아닌 다음에야 크롭트 팬츠를 입고 '쿨'해 보이기란 쉽지 않다.  

4. 탭퍼드 진 역시 기피 대상. 평 퍼짐하면서 끝으로 갈수록 좁아지는 탭퍼드 진은 가장 폼이 나지 않는 청바지. 유행이라고 무작정 따라 입을 것이 아니라, 객관적으로 핏을 평가하도록 하자. 허벅지부터 일자로 떨어지는 스트레이트진이나 끝이 살짝 퍼지는 부츠컷 등이 안전한 선택이다.

5. 허리를 강조할 것.무 작정 탱크톱을 입으란 얘기가 아니다. 허리가 날씬하건, 배가 나왔건 옷맵시를 살리려면 허리 부위에 포인트를 주는 것이 중요하다는 뜻. 몸매를 가리려 자소 루즈한 핏으로 입는다해도, 벨트나 스카프 등으로 허리 부위를 강조해주는 편이 훨씬 날씬해 보인다.

6. 멋쟁이는 네크라인에 주목한다. 옷 을 잘 입는 사람들은 상의를 고를 때 반드시 네크라인부터 체크한다. 목선이 전체적인 이미지를 결정하기 때문. 상체를 날씬하게 보이게 하려면 보트 네크나 크로 네크처럼 목을 많이 보이는 디자인보다는 브이 네크나 스웨터 네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7. 어깨가 넓다면 버튼다운 스타일은 피할 것.버튼다운 셔츠와 자켓은 가슴 부위를 넓직하게 보이도록 만든다. 어깨가 좁아보이게 하고 싶다면 절대 버튼다운은 선택하지 말 것. 이미 버튼다운 셔츠를 갖고 있다면 브이네크 스웨터와 함께 입어 넓은 느낌을 완화시켜 보자.

8. A-라인 스커트를 즐겨 입자.이 디자인이 어울리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다. 위는 좁고 아래는 풍성해 활동하기에도 편안하고 엉덩이와 허벅지도 적절히 가려준다. 도톰한 에이 라인 스커트에 롱부츠를 매치하면 겨울 멋쟁이로 손색이 없다.

'연예계 뒷담화'를 구독해보세요. RSS란?
Posted by

::: 사람과 사람의 교감! 人터넷의 첫 시작! 댓글을 달아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