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끔하고 예쁘게 수납하는 방법

[일상/생활/상식]


책장에 수납을 하는 물건이라고 하면 책이지만, 다양한 책 외에도 서류나 잡지 등도 수납하므로 어떻게 수납을 하면 좋은지 책장 수납법을 소개합니다.

책을 수납하는 데는 분류가 중요합니다.

1.재검토, 분류

책의 수납.

- 첫 번째로 해야 할 일은 책을 재점검하는 것입니다.
- 우선은 남기고 싶은 책과 불필요한 책을 분별합니다.
- 불필요한 책은 처분합니다.
- 남은 책 중에서 '마음에 드는 책, 자주 보는 책', '별로 보지 않지만, 남기도 싶은 책. 장식하고 싶은 책', '거의 보지 않지만, 보관해 두고 싶은 책'으로 분류합니다.
- 추억이 담긴 책이나 보관하고 싶은 책은 책장의 가장 높은 위치, 또는 가장 아래에 수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높이순으로 정리

표지가 멋진 장식하고 싶은 책이나 사용빈도가 낮은 책은, 외관을 중시하여 상단에 높이 순으로 수납합니다.

3. 장르별 분류

책도 의식주로 분류하면 찾아보기 편리합니다. 책장의 한 단마다 수납장소를 정하여 진열합니다.

4. 작은 크기의 책과 서류 보관법

세워서 수납하기 힘든 잡지나 서류 등은 파일 케이스를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파일 케이스는 책장의 사이즈에 맞는 것을 골라 깔끔하게 보이도록 합니다. 스크랩 등의 크기가 다른 종이는, 서류 봉투나 클리어 파일에 넣으면 정리하기 쉽습니다. 그리고 파일 안에 무엇이 들어있는지 정기적으로 확인해야 합니다.

5. 카탈로그와 잡지 보관법

점점 쌓여 버리는 소류나 잡지, 카탈로그류는, 보관량을 정해 놓습니다. 새로운 것과 오래 된 것을 순서대로 정리해 두고, 새로운 것이 한권 늘어나면, 오래된 것을 한 권 버리는 식으로 하여 양이 늘어나 쌓이는 것을 방지하여 일정량을 유지해야합니다.

- 출처:모네타

'일상/생활/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올바른 샴푸법  (0) 2008.11.05
올바른 헤어 스타일링 방법  (0) 2008.11.03
깔끔하고 예쁘게 수납하는 방법  (2) 2008.10.28
웃게 해드립니다.  (0) 2008.10.28
목도리 매는 법  (0) 2008.10.27
포브스誌, 삼성 MP3 '사랑받는 제품' 선정  (0) 2008.10.25

'연예계 뒷담화'를 구독해보세요. RSS란?
Posted by 비회원

::: 사람과 사람의 교감! 人터넷의 첫 시작! 댓글을 달아주세요! :::

  1. 사용인 [2008.10.28 16: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파일은 맨 윗칸에 놓는데...
    책장 높이 때문에요... ㅋㅋ

    잘보고 갑니다.
    행복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