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헤어 스타일링 방법

[일상/생활/상식]

- 염색
염색은 자연스러운 개성표출 방법이 되었습니다. 색상도 매우 다양해 졌습니다. 그러나 염색에 사용되는 화학약품은 모발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칩니다. 적당히 사용된다면 모발 손상을 방지할 수 있지만 많이 사용되면 모발이 약해지고 부러지게 됩니다. 따라서 염색은 오랜 간격을 두고 하는 것이 좋습니다.


- 퍼머
퍼머는 사람의 인상을 바꿔주는 매력적인 기술이지만, 퍼머에 사용되는 화학약품 역시 모발에 손상을 주기 쉽습니다. 퍼머를 하고 나서 머리가 쉽게 끊기는 것은 두발의 케라틴 구조 단백질 사슬을 끊는 약품 때문입니다. 또한 퍼머를 한 후에는 빗질이 쉽지 않아 머리가 엉키기 쉬워 손상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 헤어스타일링 제품
헤어 스타일링 제품의 잦은 사용은 모발뿐 아니라 두피 건강에 치명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모발 및 두피에 문제가 생기면 가급적 헤어 스프레이, 젤, 무스 등의 헤어 스타일링 제품을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 강한 자외선
강한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되면 머리카락이 건조해지고 탈색되므로 자외선이 강한 여름에는 모자를 써서 차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 식사, 휴식
인스턴트 식품, 술, 담배는 되도록 피하고 균형 있는 식사를 해야 합니다. 스트레스와 과로, 수면부족 등에 의해 탈모가 유발되거나 악화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가능하면 안정 을 취하고 스트레스를 피하며 충분한 수면을 취하도록 합니다.

'일상/생활/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올바른 두피마사지  (0) 2008.11.06
올바른 샴푸법  (0) 2008.11.05
올바른 헤어 스타일링 방법  (0) 2008.11.03
깔끔하고 예쁘게 수납하는 방법  (2) 2008.10.28
웃게 해드립니다.  (0) 2008.10.28
목도리 매는 법  (0) 2008.10.27

'연예계 뒷담화'를 구독해보세요. RSS란?
Posted by

::: 사람과 사람의 교감! 人터넷의 첫 시작! 댓글을 달아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