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씬한 다리 만들기

[일상/생활/상식]

날씬 다리 만들기 프로젝트
하체, 쉽게 붓나요? 부기제거 마사지법
치마한번 입어보는게 소원이라고? 지금도 늦지 않았다. 타고난 각선미도 중요하지만 자기관리만으로도 얼마든지 쭉~ 뻗은 각선미를 만들 수 있다. 올 여름, 짧은 미니 스커트를 입고 싶다면 지금부터 관리하자. 다양한 마사지법과 운동법을 익혀 날씬하고 건강한 다리 만들기 시작!




먼저 발목과 발가락을 천천히 돌려 풀어준다. 이제 양손 엄지손가락을 포개서 발바닥의 한가운데부터 화살표를 따라 세게 당기듯이 마사지한다. 양쪽 발에 각각 10회 정도 실시할 것.






엄지손가락을 눕혀서 원을 그리면서 발뒤꿈치 전체의 구석구석을 꾹꾹, 천천히 눌러준다. 이렇게 해주면 피로와 냉증의 개선에도 효과가 뛰어나다. 발의 좌, 우 각 10~20회 정도 반복할 것.





각 발가락 사이부터 시작해 발등을 향해서 임파액을 흘려 보낸다는 느낌으로 양손을 사용해 가볍게 문지른다. 복사뼈 주위는 안쪽부터 바깥쪽으로 원을 그리며 누른다. 각 5~10회 반복할 것.





장딴지 부분을 아래에서 위로 양손을 사용해 조여주듯이 문지른다. 발목에서 15cm 정도 떨어진 부분은 임파액이 잘 고이는 부분이므로 정성들여서 마사지할 것. 좌, 우 각 10~20회 반복할 것.






양손의 엄지손가락을 모아 정강이의 바깥쪽 근육을 따라 발목에서 무릎뼈 아래까지 꾹꾹 누르듯이 문지른다. 발목 부터 무릎뼈까지 일직선을 긋는다고 생각하고 마사지할 것. 좌, 우 각 5회 반복하자.





무릎뼈의 혈관 주변을 엄지손가락으로 작은 원을 그리면서 아래쪽에서 위쪽으로 마사지한다. 임파액이 고이기 쉬운 부분이므로 천천히 신경써서 해줄 것. 원을 그리는 동작이 작을 수록 효과가 좋다.





무릎 뒤쪽의 움푹 팬 곳에 엄지손가락을 뺀 나머지 좌우의 손가락을 모아 갖다 댄다. 무릎에 힘을 빼고 손에 힘을 줘 위로 짧게 끌어올렸다가 놓는다. 좌우 각 5회 반복.






양손의 엄지손가락을 모아 허벅지 안쪽의 근육을 다리의 앞쪽을 향해 사선방향으로 가볍게 문지른다. 이때 무릎은 가볍게 굽힌 상태로 긴장을 풀고 마사지 할 것. 좌우 각 5회 반복.






의자에 살짝 걸터앉아 허벅지와 몸통의 연결부분(샅)의 움푹 들어가는 임파절에 엄지손가락을 제외한 나머지 손가락 대고 안으로 집어넣는 느낌으로 천천히 3초간 눌렀다 3초간 뗀다. 동작을 5회 반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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